코로나19 극복 위한 ‘무료’ 비대면 토익, 토익스피킹 공부법 2020.09.21

■ 집에서 돈 들이지 않고 누구나 할 수 있는 공인 영어 시험 준비 

■ 토익 홈페이지에서 TOEIC, TOEIC Speaking, TOEIC Writing 실제 기출 문제 학습 가능

■ 인공지능(AI) 토익 학습 앱(픽토)으로 내게 부족한 부분 집중적으로 공부


코로나 19 확산 여파로 사회적 거리두기와 방역의 중요성이 다시금 강조되면서, 학원이나 스터디그룹 등에 참석해 공부를 이어나가는 것이 여의치 않은 상황이다. 게다가, 경기가 어려워지며 안정적인 아르바이트도 어려워 가벼운 주머니 사정마저 좋지 않다.


이런 상황에서도 졸업과 취업을 위한 공인 영어성적을 준비해야 하는 수험생들의 경우, ‘비대면 무료’ 영어 공부 방법이 해답이 될 수 있다. 시간과 의지만 있다면, 무료 웹과 앱을 활용해 영어 실력을 점검할 수도 있고 기출문제를 통해 효율적인 학습 팁을 얻을 수도 있다. 국내 대표 어학교육그룹인 YBM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알짜 정보를 한데 모아 소개한다.


◆ 토익 공부의 기본, 기출 따라잡기 

토익 시험에 대한 패턴이 익숙한 수험생들이라면, 기출 문제를 풀어보고 실전 감각을 익히는 것이 큰 도움이 된다. 한국TOEIC위원회는 토익 정기시험의 실제 기출 문제를 공식 홈페이지에 동영상 형태로 무료로 공개하고 있으며, 수험생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YBM ‘미친토익’과 ‘파워토익’ 강사들이 문제풀이에서 유의해야 할 점을 자세히 설명해준다.


먼저, LC는 문법적 오류부터 미국식·영국식 발음, 논리적 오답 처리 방법까지 짚어주며 문제풀이 시 유의점을 자세히 알려준다. RC는 문장의 문법적 구조를 분석하는 방법부터 오답을 소거하는 방법, 수험생들이 어려워하는 긴 지문을 해석하는 방법까지 친절히 안내하니 토익 시험을 앞두고 있다면 놓치지 말아야 할 알짜 강의다.


◆ 토익스피킹, 수험생의 답변과 함께 전문 강사의 강의 듣고, 무료 앱으로 실전 준비

토익스피킹(TOEIC Speaking) 시험 응시를 앞두고 있다면, 한국TOEIC위원회 공식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실제 기출문제 동영상을 추천한다. 토익스피킹 시험 주관사인 YBM에서만 볼 수 있는 자료로, 전문 강사가 실제 응시생들 중에서 레벨 6, 7, 8을 취득한 수험자의 답변을 토대로 ETS 채점관들의 코멘트와 함께 개선점을 알려주고 실수를 줄이는 방법도 전수한다. 최신 기출문제와 레벨별로 샘플 답변이 제공되기 때문에, 수험생들이 본인의 실력에 맞춘 강의를 들을 수 있다.


아울러 YBM에서는 토익스피킹 체험 애플리케이션도 무료로 제공한다. 체험 앱을 활용하면 누구나 무료로 총 8회 분량의 정기시험 기출문제에 대해서 자신의 답변을 녹음하고 다시 들어볼 수 있다. 앞서 설명한 토익스피킹 실제 기출문제 동영상과 함께 이용한다면 상당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다.

 

◆ 토익라이팅 강의, 해답은 공식 홈페이지에

영어 글쓰기 능력을 평가하는 토익라이팅(TOEIC Writing) 시험의 경우 간단한 문장을 쓰는 것에서부터 에세이까지 다양한 방식으로 준비를 해야 할 필요가 있다. 시험에 처음 응시하려는 수험자들이 학습하는 데 있어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다양한 무료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TOEIC위원회에서 제공하는 실제 기출문제 동영상에서는 전문 강사들이 직접 글쓰기 문제를 설명해 주며 포인트를 짚어준다. ETS 가이드라인에 맞춰 꼭 들어가야 할 부분은 무엇인지, 유의해야 할 부분은 어떤 것이 있는지 설명하며, 실제 레벨 7을 취득한 수험자의 답변을 샘플로 보여준다. 특히, YBM 소속 전문 강사들의 전략적 접근 방법을 그대로 보고 배울 수 있기 때문에 집에서 꾸준히 따라 하면, 영어 글쓰기 실력을 향상하는 데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 인공지능(AI) 토익 학습 앱(픽토)으로 내가 부족한 부분 집중적으로 공부

내가 부족한 부분을 집중적으로 학습하고 싶다면 YBM넷이 만든 인공지능(AI) 토익 학습앱 ‘픽토’를 추천한다. 픽토는 토익 출제기관인 미국 ETS가 출제한 일부 기출 문제를 기반으로 만들어졌다. 실제 시험과 똑같이 구성한 진단 테스트(100문항)와 실전 문제를 무료로 풀어볼 수 있다. 또, YBM NET 콘텐츠 연구소와 YBM 토익 전문 강사진이 만든 문제를 사용하며 15년 간 축적한 약 5억여 건의 사용자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취약한 영역의 문제들만 집중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학습시간과 문항수, 정‧오답률 등을 실시간으로 기록해 학습패턴을 분석해주고, 리뷰 기능과 단어장 기능으로 복습도 돕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