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TOEIC위원회, 토익스피킹 실제 기출문제 5차 공개2020.12.15

2020년 하반기 시행된 토익스피킹 & 라이팅 기출문제 공개 

기출문제와 더불어 실제 수험자 답변, ETS 채점관 코멘트, 전문 강사 해설 등 제공


YBM 한국TOEIC위원회가 2020년 상반기에 시행된 토익스피킹 & 토익라이팅의 실제 기출문제를 공개했다고 15일(화) 밝혔다.

 

이번에 5차 공개된 기출문제는 토익스피킹 11문항, 토익라이팅 8문항에 대한 수험자의 실제 답변뿐만 아니라 ETS 채점관의 코멘트를 바탕으로 전문 강사의 해설까지 함께 제공된다. 기출문제는 홈페이지(www.toeicspeaking.co.kr)와 한국TOEIC위원회 유튜브 채널을 통해 누구나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한국TOEIC위원회 관계자는 “수험자의 학습에 도움을 주고자 시험 출제 기관인 미국 ETS와 협의를 거쳐 매년 상하반기 두 차례 기출문제를 공개하고 있다”면서, “모의시험이 아닌 실제 출제 문항과 전문 강사의 해설인 만큼, ETS의 채점 기준을 참고하고 정확한 실전 감각을 익혀 시험을 준비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토익, 토익스피킹 시험은 미국의 평가 전문 기관인 ETS(Educational Testing Service)에서 개발한 시험으로 일상생활 및 글로벌 비즈니스 환경에서 사용되는 실용적인 영어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평가한다. 토익, 토익스피킹 성적은 국내 1,700여 개 기업 및 기관 등에서 채용과 인사고과 등의 목적으로 활용되고 있으며,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160여 개 이상 국가에서 시행되고 있다.